티스토리 뷰

반응형

충남 보령 성주산 자연휴양림 가을 단풍 명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보령 성주산 자연휴양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가을이면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물든 단풍입니다. 그 중에서도 보령 성주산자연휴양림은 가을단풍 명소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아름다운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성주산 자연휴양림 소개

성주산 계곡의 모습휴양림에 있던 낙엽들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보령시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1991년 성주산 화장골 계곡에 문을 열어 보령시민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의 집, 물놀이장, 야영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단풍의 아름다움

단풍잎 아름다워서 찍은 사진성주산 빨간 단풍잎들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주변지역에서도 알아주는 단풍 명소입니다. 가을이면 입구에서 시작된 단풍나무는 휴양림 전제에 고루 심어져 있어 걷는 내내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또한, 성주산 휴양림 입구에 빨갛게 꽃망울을 터트리는 꽃무릇도 산림경영모델 숲 조성 사업 중 하나라고 합니다.

 

숲속의 체험

자연휴양림의 나무들숲속에서 발견한 코스모스

성주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숲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활동입니다.

 

편백나무 숲

휴양림에 있던 편백나무들산속의 단풍나무들

성주산자연휴양림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은 편백나무 숲입니다. 편백나무 숲에서 숲이 주는 혜택 많이 받아 가세요. 피톤치드가 나오는 편백나무숲에서는 산림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코로나19와 숲

성주산에서 본 코스모스성주산 등산을 위해서 들고 온 단감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길이 없어 신종 우울증인 코로나블루에 걸릴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주산 자연휴양림에서는 대면은 줄이고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보다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등산이라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꿀팁

일출과 가을 단풍나무찻잔 위의 낙엽들

성주산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과 야영장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을 원하는 날짜의 전달 1일 오전 9시부터 성주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휴양림에 가실 때 미리 예약을 하거나 현장에서 숲 해설 서비스를 신청하면 자격을 갖춘 숲 해설가의 맞춤 해설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성주산자연휴양림에서 가을 단풍을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은 분명히 여러분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반응형